갭하락으로 시작한 우리 증시는 장초반 하락세가 확대되면서 10시 경에 저점을
찍었습니다. 그후 매수세의 유입으로 반등은 했으나 전일대비 하락한 상태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 시장 개황
갭하락으로 시작한 우리 증시는 장초반 하락세가 확대되면서 10시 경에 저점을
찍었습니다. 그후 매수세의 유입으로 반등은 했으나 전일대비 하락한 상태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 선물 시황
200.50으로 갭하락 출발한 선물지수는 장 시작후 줄줄이 하락을 해서 오전 10시
10분 경에 196.35의 저점을 찍고는 반발 매수세에 힘입어 저점을 높여갔으나
결국 198.20으로 전일대비 4.10포인트 하락한 상태로 마감했습니다.
* 옵션 시황
장이 시작하자마자 콜쪽은 함부로 쳐다보지 말것을 당부드리고 풋종목에서
진입시점을 잡도록 안내해드렸습니다.
장초반 풋에서 시세가 나면서 오전 일찌감치 3차를 찍고 시세를 분출했습니다.
오늘은 월물 초반이라는 것을 감안해서 짧게 조심스러운 매매를 할 것을
당부드렸습니다. 그래서 3차를 확실하게 넘긴 시점에서 일단 이익실현하고
다시 기회를 잡도록 안내해드렸습니다.
그후 10시 20분에 하락추세는 일단 마무리가 되는 것을 확인하고는 하루종일
하락할 장이 아니므로 선물지수 1~2포인트 정도 상승을 염두에 두고 적은
수량으로 상승쪽으로 한번 도전해보자고 장중방송을 했습니다. 그후 장은
상승반전해서 저점을 높이며 하락폭을 좁혔습니다. 물론 그 구간에서 콜옵션
종목에서도 다소간의 시세를 통해 수익의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 전략 시황
만기가 지나고 오늘은 새로운 월물 2일째 입니다. 앞으로 갈길이 멀기에
선물가격의 변동 폭에 비해서 옵션의 가격 변동은 다소 밋밋한 감을 느낄
수 있는 구간입니다. 이럴 때는 만기주의 큰 변동폭에 익숙해져서 자칫
무리한 기대를 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각오로 새로운 월물의
초반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하고 중간중간에 이익을 확정하면서 매매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난 주에 고속도로를 달렸다면 이번주는 일반도로를 달리는 주간입니다.
고속도로를 한참 달리다가 일반 도로에 나오면 속도감이 붙어서 나도 모르게
과속을 하며 위험한 운전을 하기가 쉽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고속도로에 맞게
일반 도로에서는 일반 도로의 규정속도에 맞게 가속페달을 밟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