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 Are Not Alone...
  • 2009-06-26
정윤희




▲1999년 한국에서 공연한 "마이클잭슨과 친구들"


기사 이미지


▲언제나 혼(魂), 열정(熱情), 그리고 즐거움(樂)으로 팬들과 호흡했던 그였기에, 앞으로 그의 무대 위 모습을 다시 볼 수 없다는 것이 아쉽고, 또 아쉽다.


기사 이미지


▲취재진을 당황케 하는 예측 불허의 행동
기사 이미지


▲故 김수환 추기경 만났던 마이클 잭슨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입니다.
미국의 언론들에 따르면 마이클은 25일 로스앤젤레스의 임대주택에서 심근경색이 발생,


현지 소방서 구급대에 의해 UCLA병원으로 급히 옮겨졌지만 회복되지 못했다고 합니다.



누가 뭐래도 마이클 잭슨은 팝의 역사를 바꿨습니다.


1982년 발매한 앨범 《Thriller》는 지금까지 팝 역사상 최고인 1억4000만 장이 팔렸습니다.


그는 뮤직 비디오 붐을 일으켰으며 로봇춤, 문워크(Moonwalk) 등을 선보이며 공연문화를 바꿨습니다.
그는 피부의 멜라닌 색소가 파괴돼 울긋불긋해지는 ‘백반증’ 때문에 치료를 받으면서도 온갖 루머에 시달렸고 성형수술 부작용에다가 아동 성추행 혐의로 가슴을 쥐어뜯어야만 했지만, 자신의 길을 뚜벅뚜벅 갔습니다.


어린이들을 기아와 학대에서 벗어나게 한다는 목표로 《힐 더 월드》 재단을 만들었고


각종 자선 콘서트를 주도했습니다. ‘We are the World’에 대해서는 얘기할 필요조차 없겠지요?
마이클은 막대한 부채를 갚기 위해 라스베이거스에 카지노를 열고


영국 콘서트를 준비하던 중 갑자기 세상을 떠났습니다.


고인은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제부터는 이전보다 더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는데,


너무나 안타깝군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You Are Not Alone......